페이지

2011년 10월 9일 일요일

Kitchen 1차 영상 (Product/Service idea)






- 그룹과제
주방 스마트 UI, Kitchen MoM

User

요즘 들어 개인의 취향에 맞춘, 주방이 나오고 있다. 이에 따른,
주방을 좀더 쉽게 관리하기 위해, 주방을 사용하는 모든 사람들.


context

요즘 가스를 조절하는 장치와, 냉장고에 모니터가 달려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은 이미 개발되었습니다. 이에 따른 스마트한 주방생활이 가능해졌는데, 어떻게 보면, 주방도 이제는 요리만 하는것이 아닌, 스마트하게 좀더 쉽게 관리할 수 없을 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또한 요즘 주방이 많이 넓어지고, 오픈됨에 따라, 동선을 더 최소화하고, 자신의 주방에 대한 정보를 조금더 쉽게 접하고, 또한 주방에서의 무료함을 달래기 위한 스마트 ui 시스템을 만들어보았습니다.

acitvity

기본적으로 냉장고와 가스에 달린 장치는 기존거와 동일합니다.
다만, 네트워크로 주방 중심 UI 장치와 연결되어있어, 언제든지 직접 만지지않아도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냉장고 화면을 직접 보지 않아도, 요리를 준비하면서, 설겆이를 하면서, 바로 정면에서 냉장고에 대한, 가스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스마트 네트워크 시스템으로 SNS나 그외 정보를 바로 들을 수 있습니다.
요즘 스마트폰이나 아이패드같은 기계로 보겠지만, 솔직히 주방에 가져다 놓고 같이 쓰려고 하면, 물에 튀기지 않을까, 떨어지지않을까 걱정입니다.
이런걱정을 덜기 위해 벽면에 설치된 화면으로, 똑같은 서비스를 즐길 수 있게 했습니다.

detail

우선은 기본적인 구성과 능력만 설명해드렸습니다.

자세한, 세부적인 GUI와, 메뉴설정, 그리고 안에 들어갈 프로그램등은 조금더 회의를 통해 진행해 봐야 할것같습니다.
그리고 기존에 나와있는 냉장고 UI 시스템등을 살펴보고, 주방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제일 불편해 하는 점도 알아보고, 최대한 간단하게 구성하는 방향으로 가보겠습니다.

안에 수도량이라던지 가스량등 주방에서 이루어지는 정보들이 어떤것들이 있는지도 조사해서 나갈 예정입니다.

사실 이렇게 과제를 하다보니, 비슷한게 몇개 걸려서,
후에 더 나은 컨텐츠가 없는지도 고민해야될 숙제인것 같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